코인 뽀개기/코인 투자 가이드

트레이딩 뷰 사용법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단축키 모음)

📝 목차

  1. 트레이딩 뷰 블랙 프라이데이
  2. 트레이딩 뷰 사용법
  3. 트레이딩 뷰 추천 기능
  4. 트레이딩 뷰 단축키 모음

💡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 아래의 실시간 정보를 받고 싶다면?

  • 코인 뉴스 · 호재 · 일정
  •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CVD, 히트맵 등)
  •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금리 발표, 실적 발표, 연설 등)
  • 비트코인 · 나스닥 · 달러 관점

💡 차트 분석 · 엘리어트 파동 이론 PDF 공유

 


🔥 트레이딩 뷰 블랙 프라이데이

트레이딩뷰-블랙프라이데이-가격-요금

주식과 코인 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차트는 필수 불가결하다는 것은 모두가 동의할 수밖에 없습니다.

차트를 통해 가격이 오를지 내릴지 전망을 분석하며, 최선의 진입을 위해 손익비를 계산하기도 하죠.

따라서, 시장 참여자 모두에게 차트를 보는 것은 필수입니다.

그중에서도 '트레이딩 뷰'는 투자 플랫폼마다 거의 연동해서 사용할 정도로 모든 시장의 차트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어 대부분의 트레이더들이 주로 사용하는 플랫폼입니다.

트레이딩뷰-요금제-플랜-결제-유료

트레이딩 뷰 기본 플랜 요금제입니다.

각 플랜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 가격과 비교하여 본인에게 적절한 요금제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 저의 경우 사용하는 지표가 다양하고, 차트를 분할하여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이아웃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Pro+' 플랜을 사용 중입니다. 알람 설정도 플랜마다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 해 플랜 최대 60% 싸게!

최대 60% 싸게, 그리고 추가 1달 더 무료! 세계적이고 경쟁 상대가 없는 분석툴을 가장 싼 값으로 가져 보십시오. 곧 마감됩니다.

kr.tradingview.com

현재 11월 21일 ~ 25일까지 현재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1년 중 할인율이 가장 높은 이벤트인 만큼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위 링크로 현재 블랙프라이데이 요금제를 이용하시면 서로 $30이 적립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트레이딩 뷰 차트 사용법

트레이딩뷰-사용법-차트-분석

글 작성 기준,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메인 화면이 바뀐 모습입니다.

위와 같은 메인화면에서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다크 컬러 테마'를 켜주고, 언어 설정이 되어있지 않다면 한국어로 변경해줍니다.

기본 테마는 화이트로 설정되어있어 눈의 피로감을 덜기 위해 다크 테마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레이딩뷰-트뷰-사용법-기능-무료

차트를 보기 위해서 '프로덕트' 탭을 선택 후 차트를 클릭합니다.

 

트레이딩뷰-차트-분석-사용법

다음과 같이 차트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을 보면 현재 어떤 차트인지 알 수 있는 심볼을 확인할 수 있고, 이 심볼로 검색하여 원하는 차트를 보는 개념입니다.

(*위 차트의 심볼은 USDKRW / 참고로 나스닥 심볼은 NAS100USD)

좌측에 세로로 된 박스는 '드로잉 툴'로 추세선, 채널, 피보나치 등 차트를 분석하기 위한 작도 도구들을 주로 사용합니다.

우측에 '왓치리스트'는 앞서 설명드린 심볼로 자주 보는 종목을 검색하여 즐겨찾기와 같이 목록을 구성하는 창입니다.

💡 처음 트레이딩 뷰를 이용하시는 분은 좌측 하단에서 볼 수 있듯이 30일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요금제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한번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레이딩뷰-사용법-차트-분석-다크모드

차트의 기본 구성을 확인했다면 다음은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단의 심볼 오른쪽에 '날'이라고 기본 설정된 타임 프레임을 클릭하면 여러 값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월봉, 주봉, 일봉, 4시간봉, 1시간봉, 15분봉 순으로 차트의 흐름을 분석하는 것을 권장드리기에 위와 같이 즐겨찾기를 설정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트레이딩뷰-사용법-차트-분석-차트보는법

좌측 상단에 있는 심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다른 종목의 차트를 검색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위와 같이 같은 심볼이 여러 개 검색되는 것은 통화쌍(페어)이 다르거나 거래소가 다른 경우입니다.

💡 심볼을 클릭하지 않아도 차트 화면에서 바로 심볼을 입력하셔도 자동적으로 검색창이 열립니다.

 

트뷰-트레이딩뷰-차트

차트에 설정된 시간이 현재 시간과 맞지 않다면 거주 국가에 맞게 설정합니다.

 

트레이딩뷰-지표-보조지표-인디케이터

차트를 분석할 때 여러 보조지표를 활용합니다.

주로 RSI, MACD, 스토캐스틱 등의 지표(indicator)가 알려져 있으며, 그 외 다양한 보조지표를 공부하여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지표 설정 단축키 : / (단축키 모음은 글 하단에서 확인)

 

👍 그 외 트레이딩 뷰 추천 기능

트레이딩뷰-블랙프라이데이트레이딩뷰-차트

이번에는 차트 외에 트레이딩 뷰가 제공하는 유용한 기능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홈 화면으로 돌아가 프로덕트 탭의 '스크리너'는 각 시장의 종목들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트레이딩뷰-코인-종료-테마-메타

위 화면은 '암호화폐' 탭으로 들어온 모습이며, 거래소에 상장된 모든 코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마 또는 카테고리별로 필터링하여 관심 종목들을 훑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레이딩뷰-히트맵트레이딩뷰-히트맵

다음은 종목의 시총과 등락률을 시각적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히트맵'입니다.

 

트레이딩뷰-차트-관점-공유-아이디어

차트 분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트레이딩 뷰에 좋은 커뮤니티가 마련되어있습니다.

많은 트레이더들이 자신들의 관점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때문에 참고서로 제격인 것이죠.

💡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언어를 변경하면 해당 언어의 국적 커뮤니티로 설정이 됩니다.

 

트뷰-트레이딩뷰-교육-자료

여러 지표와 매매 기술에 대해 꽤나 전문성을 지닌 교육 자료도 만들어서 공유하기도 하니 유익한 인사이트를 얻어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트레이딩뷰-모바일-트뷰-어플-앱

트레이딩 뷰 모바일 앱도 설치하여 알람 등을 설정해놓으면 언제든 차트를 확인하여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트레이딩 뷰 단축키 모음

트레이딩뷰-단축키-모음

👇 저장하기

트레이딩뷰 단축키.png
0.23MB

 


 

트뷰-트레이딩뷰-차트-블랙프라이데이

 

 

코인 뉴스 뽀개기

코인 호재 · 전망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오픈채팅방 입장 (홈 > 초대장)

pf.kakao.com

카카오 채널과 오픈 채팅방을 통해 주요 코인 속보 · 경제 뉴스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코인 정보방 (레퍼럴 X) : 채널 추가 → 홈 탭 → '초대장'을 눌러 입장

 

 

코인 용어 뜻 · 테마 종류 · 주요 호재 팁 - 완전 정복!

📝 Intro. 💡 코인 용어 (초보자 · 중급자) → 코인 테마 정리 → 주요 호재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 궁금한 코인 용어만 빠르게 찾기 PC - 컨트롤+F를 눌러 검색 모바일 - 메뉴에서 찾기 기능 사

bjmin93.tistory.com

 

차트 분석 · 엘리어트 파동 이론, 완전 정복!

📝 Intro. 💡 엘리어트 파동 이론 · 차트 분석 PDF 자료 공유 💡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 아래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고 싶다면? 코인 뉴스 · 호재 · 일정 온체인 데이터 (청산맵,

bjmin93.tistory.com

 

11월 코인 호재 · 미국 경제 일정 (FOMC, 실적발표, 테마)

📝 목차 코인 호재 일정 미국 경제 일정 (FOMC 금리, 기업 실적 발표) 코인 테마별 정리표 💡 모든 코인 · 경제 일정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 본문 하단 💡 어려운 코인 · 차트 용

bjmin9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