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코인 투자 가이드

비트코인 나스닥 100 선물 시세 차트 - 트레이딩뷰 할인

트레이딩뷰(TradingView)는 주식, 외환, 채권, 비트코인 등 다양한 시장의 시세 그래프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차트 분석을 하는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독보적인 플랫폼이며, 요금제 없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여러 차트를 한 화면에 분할하여 볼 필요가 자주 있다면, 요금제를 구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트레이딩뷰 시세 차트

 

비트코인 시세 - 실시간 차트

비트코인은 2009년에 등장한 최초의 암호화폐(가상화폐)입니다. 중앙은행이나 정부가 관리하는 것이 아닌, 분산된 네트워크를 통해 운영되며, 이를 블록체인 기술이라고 합니다.

 

💡 좌측 상단 심볼을 누르면 티커(종목코드)를 입력하여 원하는 종목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보조지표는 다이버전스 전략을 위한 RSI만 적용했습니다. (*아래 다이버전스 정리표 참고)
💡 트레이딩뷰 단축키 : 차트 리셋 ( Alt + R ), 지표 추가 ( / )

 

나스닥 100 선물 시세 - 실시간 차트

나스닥은 뉴욕 증권거래소와 함께 미국의 대표적인 주식 시장 중 하나입니다. 특히 기술 주식을 중심으로 많은 종목을 상장하고 있어, 실리콘 밸리와 같은 곳에 위치한 스타트업부터 애플, 구글, 아마존과 같은 대형 기업들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나스닥 지수는 종종 기술 주식 시장의 바로미터로 여겨집니다.

 


트레이딩뷰 무료 체험과 할인

트레이딩뷰 요금제 결제
위 이미지를 누르면 확대됩니다.

트레이딩뷰는 위와 같이 3가지 플랜(요금제)이 있습니다. 플랜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나의 차트에 넣을 수 있는 지표 수는 각 5개 / 10개 / 25개
  • 하나의 창에 분할할 수 있는 차트 수는 각 2개 / 4개 / 8개
  • 원하는 종목의 가격 또는 지표에 설정할 수 있는 알람 수는 각 20개 / 100개 / 400개

레이아웃(차트 분할) 기능은 'Essential 플랜'부터 가능하기 때문에 매번 창을 여러 개 띄워놓고 크기를 조절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트레이딩뷰 할인 무료
위 이미지를 누르면 확대됩니다.

연 결제 시 최대 16%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는 최대 60%까지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 2023년 블랙프라이데이 : 11월 24일 금요일
  • 블랙프라이데이 사전세일 : 11월 20 ~ 23일
  • 사이버먼데이 : 11월 27일 월요일

플랜 이용이 당장 부담된다면 트레이딩뷰 30일 무료체험으로 먼저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 트레이딩뷰 30일 무료체험 (체험 기간 이후 플랜 이용 시 $15 적립)

 

트레이딩뷰 - 모든 시장을 추적하세요

전세계 차트, 채팅 그리고 트레이드를 할 수 있는 곳. 우리는 트레이더 및 인베스터를 위한 강력한 수퍼-차팅 플랫폼 및 소셜 네트웍입니다. 회원 가입은 무료.

kr.tradingview.com

 


RSI 상승 하락 다이버전스

다이버전스(Divergence) : 가격과 지표가 서로 다른 방향으로 움직이는 현상
파란색 - 가격
빨간색 - RSI와 같은 기술적 지표

 

RSI 상승 하락 다이버전스

일반 / 히든 / 과장 다이버전스는 외울 필요 없이 공통 원리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가격과 지표의 저점이 다르면 상승고점이 다르면 하락

📈 상승 다이버전스 (Bullish Divergence) : 가격과 RSI의 저점이 다를 때 발생, 상승 추세로 전환
📉 하락 다이버전스 (Bearish Divergence) : 가격과 RSI의 고점이 다를 때 발생, 하락 추세로 전환

 


비트코인 - 도미넌스 - 알트코인

비트코인 가격과 도미넌스의 상관관계를 통해 시총에 따른 알트코인 흐름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총 높은 알트코인 시총 낮은 알트코인
가격 도미넌스 가격
상승 상승 횡보 횡보 or 상승
횡보 상승 상승 or 급등
하락 불장 불장
횡보 상승 하락 하락 or 급락
횡보 횡보 횡보 or 급등
하락 상승 상승 or 급등
하락 상승 급락 급락
횡보 하락 하락 or 급락
하락 소폭 하락 소폭 하락

도미넌스는 '시장 점유율'을 의미하며,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비트코인 시총이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율을 나타냅니다. 테더 도미넌스도 이와 같은 원리를 적용하면 시장 유동성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테더(Tether, USDT) : 달러와 1:1 페깅을 이루는 스테이블 코인

 

테마별 코인 종류 (NFT, 게임, 메타버스, 중국, 김치, 웹 3 코인 등)

알트 코인 종류
이미지를 누르면 확대됩니다.
코인 종류.jpg
0.38MB

코인 종류가 워낙 많기 때문에 구분이 어려운 분들은 위 코인 테마 정리표를 다운로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알트코인 매매 전략
1. 먼저 비트코인 가격과 도미넌스를 보고 시장 흐름을 파악한다.
2. 특정 알트코인으로 수급이 들어왔을 때, 해당 코인의 테마를 빠르게 스캔한다.
3. 이미 오른 코인이 아닌 다음 주자가 될 수 있는 코인을 선별한다.
4. 최종적으로 차트 분석을 통해 손익비를 설정 후 매매를 진행한다. (차트 분석하는 방법은 아래 글 참고)

 


📝 함께 보면 좋은 글

다음의 정보를 실시간 제공

  • 코인 뉴스 · 호재 일정
  • 주요 경제 뉴스 · 일정 (FOMC, 실적 발표, 연설 등)
  • 비트코인 · 알트코인 · 나스닥 실시간 시세와 전망

코인 정보 공유방 : 채널 추가 → 홈 탭 → 초대장

 

코인 뉴스 뽀개기

코인 호재 · 전망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오픈채팅방 입장 (홈 > 초대장)

pf.kakao.com

어려운 코인 · 차트 용어가 있다면?

 

코인 용어 뜻 · 테마 종류 · 주요 호재 팁 - 완전 정복!

📝 Intro. 💡 코인 용어 (초보자 · 중급자) → 코인 테마 정리 → 주요 호재 순으로 작성했습니다. 💡 궁금한 코인 용어만 빠르게 찾기 PC - 컨트롤+F를 눌러 검색 모바일 - 메뉴에서 찾기 기능 사

bjmin93.tistory.com

차트 분석 · 엘리엇 파동 이론 PDF 다운로드

 

주식, 코인 차트 기술적 분석 (PDF 다운로드)

차트 분석은 코인, 주식, 채권, 원자재 등 자산 시장의 흐름을 분석하는 것을 말합니다. 투자 입문자라면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기초 지식이니 여러 번 복습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투자 경

bjmin9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