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비트코인 전망

[22.01.13]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트위터

지난 불장의 사이클은 많게는 40%대의 조정을 여러 번 겪어왔는데 이번 사이클의 2번을 못 버티냐는 트윗입니다.

 

'슈퍼 트렌드 인디케이터' 지표입니다.

비트코인 3일 봉 기준, 2017년 불장 사이클에서부터 꽤나 타율이 좋았다고 합니다.

현재 매수 시그널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모든 지표는 캔들을 기반으로 후행성으로 반응합니다. 무조건 맹신하면 안 된다는 뜻이죠.

그래도 장 분위기 상 매수 시그널이 나오게 된다면 긍정적인 거래량이 나올 것 같습니다.


온체인 및 기타 지표

시장가 매수, 매도 비율에 따르면 곧 축적 기간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인베이스 거래소에서 매수세가 나오면서 코인베이스 프리미엄이 상승 중입니다.

 

주황색 선 : 비트코인 / 초록색 선 : 알트코인 시가총액

이전 2017년의 비트코인 주기와 비교했을 때, 유사한 구조적 설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계 3위 비트코인 고래 지갑입니다.

 

[22.01.11]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트위터 JP모건은 내구성, 운반용이성, 대체 가능성, 분할 가능성, 희소성, 검증 가능성, 검열 저항성, 역사 등 가치저장 수단을 평가하는 8가지 요소 중 비트코인이 금보다 7요소가 우세하다고 주

bjmin93.tistory.com

지난 10일에 이어 13일인 오늘 해당 지갑에 289개의 비트코인이 입금되어 총 비트코인 보유수는 123,261.57개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183 엑사해시를 돌파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2021년 5월 중국의 금지 규제로 -54%가 감소했지만 채굴 장비가 다시 가동하여 7월 이후 네트워크 보안이 +117%가 증가했습니다.

 

1월 14일 금요일, 약 6억 9천만 달러 상당의 44K 비트코인 옵션 계약이 데리비트에서 만료됩니다.

*옵션 : 매매에 대한 권리를 사고파는 것을 의미합니다. 매수 권리는 콜옵션, 매도 권리는 풋옵션이라고 하죠.


비트코인 분석

각 연도별 비트코인 강세장의 변동성을 비교한 차트입니다.

이전 변동성에 적용해보면 현재 반등 구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비트코인/달러 주봉 차트입니다.

비트코인은 50주 지수 이평선(EMA)을 이탈한 모습입니다. 이전 조정에 지지받았던 캔들을 보면 꼬리로 여러 번 이탈을 해주고 몸통으로도 뚫고 마감했지만 다시 반등해주었던 자리입니다. 현재 구간도 전주 음봉이 몸통으로 이탈해 마감했지만 이번 주 봉 마감이 양봉으로 전환되어 마감해주면 우선 지지를 받는 자리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주봉이 어떻게 마감되느냐에 따라 알트코인 진입에도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
1. 50일 EMA를 회귀해서 마감 - 45K 부근 마감
2. 이전 음봉의 고점을 경신해서 마감 - 시장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돌릴 수 있는 모멘텀

*참고로 비트코인에서 50 EMA는 200 EMA와 더불어 중요한 지지선 역할을 해왔습니다.

 

달러 인덱스 일봉 차트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여러 정황상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은 달러 지수가 장기 상승 추세선을 이탈해주었다는 것입니다.

 

나스닥 차트입니다.

달러의 약세는 투자의 흐름이 바뀌는 신호이며, 증시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아직까지는 추세의 전환이 되었다고 확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22.01.10]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온체인지표/차트)

트위터 지난 24시간 동안 38K 부근에 강한 매수 라인이 형성되었습니다. 고래들이 매수 라인으로 가격을 이동시킬 준비를 하고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차트입니다. 40K가 깨진다

bjmin93.tistory.com

10일 브리핑한 비트코인 시나리오 유효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인 뉴스 뽀개기

실시간 알리미 - 오른쪽 상단 채널 추가(Ch+) 클릭↗ 최신 뉴스와 핵심 개념 정보까지 한눈에!

pf.kakao.com

▲ 위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