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비트코인 전망

[22.01.14] 민수르의 비트코인 시황 📈 (트위터 / 온체인 / 차트)

트위터

한국 시간 13일 오후 7시, BNB(바이낸스 코인) 고래가 82,048개의 이더리움(약 3,289억)을 매수했습니다.

 

43K 붕괴 후 상승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한 트레이더의 트윗입니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시장이 재무의 1%를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1월 14일 24시간 내 자금 유입이 많은 코인들 순위입니다.

 


온체인 및 기타 지표

그간 시황에 보여드렸던 세계 랭킹 3위 비트코인 고래 지갑입니다.

2022년 들어서 현재까지 3,220개의 비트코인을 추가 매수했습니다.

 

초록색 선인 펀딩비는 횡보하는 상황에서 파란색 선인 미결제 약정도 중립을 지키며 천천히 쌓여가고 있습니다.

노란색 선인 레버리지 비율이 최고점을 이루며 상승 중이죠. 이러한 지표들은 세력이 매집 중이라는 근거가 됩니다.

위의 지표들을 종합하자면 비트코인 시세(주황색)가 하락하거나 횡보하는 움직임은 전형적인 축적의 패턴입니다.

 

 

고래 및 소매(개미) 그룹으로 추정되는 공급의 30일 변화(%)를 살펴보면 고래에 비해 개미의 축적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비트코인 해시레이트가 신고점을 갱신했습니다.

*해시레이트 : 비트코인 채굴을 위한 연산량입니다. 해시레이트가 높아진다는 것은 비트코인 채굴 수요가 높아져 채굴 난이도의 상승을 의미합니다. 즉, 비트코인의 희소성이 증가하게 되어 비트코인의 상승 요인이 되는 것이죠.

 

비트코인 CVD + FireChart (1일 봉 기준)

Volume : 색이 연할수록 볼륨이 높음을 의미, 차트에서 강한 지지 및 저항 역할

Price : USDT 테더 기준의 비트코인 시세

Norm CVD : y축의 0~1은 높을수록 강한 매수, 낮을수록 강한 매도를 의미

갈색선은 '갈색 고래'라는 별칭으로 가장 큰 거래량을 가진 고래로 자주 참고하는 선입니다.


비트코인 분석

비트코인/달러 1일 봉 차트입니다.

현재 대 추세선에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이며, 지지를 실패하면 다음 지지로 38.4K 라인을 보고 있습니다.

 

 

[22.01.10] 비트코인 시황 (트위터/온체인지표/차트)

트위터 지난 24시간 동안 38K 부근에 강한 매수 라인이 형성되었습니다. 고래들이 매수 라인으로 가격을 이동시킬 준비를 하고 있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는 차트입니다. 40K가 깨진다

bjmin93.tistory.com

비트코인/달러 1시간 봉입니다.

지난 10일에 브리핑드렸던 시황에서 반등 시 44.4K 라인을 본다고 했었는데 44.5K에 저항을 맞고 6%가량 하락한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는 이전의 매물대와 함께 40~41K를 지켜줄지 봐야겠습니다.

 

달러 인덱스 1일 봉 차트입니다.

달러의 상승 추세선을 이탈했기에 다시 약세에 대한 리테스트로 추세선을 터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트코인과 달러 인덱스의 흐름을 정리하자면 비트코인은 약세를 보이며 또다시 지지를 체크하게 될 것이고, 달러 인덱스가 리테스트를 하게 되는 시점이 비트코인의 반등 구간이 되겠죠.

하루속히 2022년 1분기 크립토 시장이 활기를 되찾았으면 좋겠습니다.


 

코인 뉴스 뽀개기

실시간 알리미 - 오른쪽 상단 채널 추가(Ch+) 클릭↗ 최신 뉴스와 핵심 개념 정보까지 한눈에!

pf.kakao.com

▲ 위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정보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