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삼성노트 어플, 윈도우 PC 버전 설치 및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기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많이 사용하는 삼성 노트!

최근 기능 업데이트로 향상된 삼성노트 앱을 정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어플인 만큼 PC나 노트북에 연동하니 훨씬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특히 갤럭시 탭, 갤럭시 노트, 갤럭시 S21 울트라 같은 필기 기능을 지원하는 모델을 사용하신다면 삼성노트의 확장성을 더욱 느껴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윈도우 PC 및 노트북에 삼성 노트 앱을 연동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PC에 따라 화면 UI가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PC에 삼성노트 연동하기

먼저 '윈도우 키'를 눌러 'store'를 입력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앱을 실행시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검색창에 'samsung note'를 입력하면 해당 앱이 나타납니다.

 

대부분 여기서 당황하셨을 겁니다. 어디에도 'Samsung Notes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없기 때문이죠.

 

또는 PC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는다는 문구를 보셨을 겁니다.

삼성 노트북이나 관련 기기는 쉽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말이죠.

당연히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 사이트는 윈도우나 모바일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입니다. 개발자들과 유저들이 많은 정보를 활발히 공유하는 곳이죠.

누군가의 재능기부로 이제는 어느 기기에서든 삼성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첨부드린 링크로 접속하면 '삼성노트 APPX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 설치 과정을 먼저 보신 후, 다운로드하시라고 사이트 주소는 글 하단에 남겨놓겠습니다. 

 



주변에 복잡스러운 광고들은 무시하시고, 가운데의 연두색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위 절차를 통해 'Primary download 버튼'을 눌러 압축파일을 최종적으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면 .Appx의 확장명을 가진 설치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삼성노트 앱이 실행된 것을 볼 수 있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삼성 계정 동기화와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합니다.

 

위와 같이 'Samsung Notes 설정' 메뉴로 들어가 '삼성 클라우드'를 눌러 삼성 계정 로그인을 합니다.

 

삼성 계정에 로그인하면 '2단계 인증'을 거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 계정이 로그인되어있는 스마트폰에 인증번호를 확인하여 인증을 완료합니다.

 

'삼성 클라우드와 동기화'가 켜지면 동기화가 시작됩니다.

💡 삼성노트에 데이터가 많다면 동기화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제 경우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뒤로 가기로 나와 하단에 있는 삼성노트 버전을 확인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다시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삼성노트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처음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볼 수 없었던 '열기 버튼'이 생성된 것 보이시나요?

방금까지 설치한 .Appx 파일이 바로 호환성을 지원해준 것이죠.

이제 업데이트를 해보겠습니다.

💡 여기서 바로 업데이트 버튼이 보이신다면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제 PC 기준, '라이브러리'로 들어가야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연동이 잘되었는지 삼성노트를 실행시켜줍니다.

 

 

다음과 같이 내 갤럭시 기기와 동기화가 잘 되었습니다.

이제 모바일 기기에서 작업한 내용을 PC에서도 연동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Get the Samsung Notes Windows 10 app on any Windows 10 PC

If you've ever wanted to download the Samsung Notes application on your Windows 10 PC, now you have a chance, as XDA Senior Member ripped the APPX file.

www.xda-developers.com

▲ 위에서 설명드린 '삼성노트 APPX 파일'의 다운로드 주소입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삼성노트 PC 앱 동기화가 안된다면?

 

 

삼성노트, 윈도우 PC 동기화·연동 문제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지난 삼성노트 PC 버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노트 어플, 윈도우 PC 버전 설치 및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또는 기기를

bjmin9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