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비트코인 전망

[22.01.27] 비트코인 전망·차트 분석 📈 "우선 금리는 동결..."

💡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뉴스를 전달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 오늘의 이슈

 

푸틴대통령-비트코인

푸틴 대통령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채굴을 허용하자는 정부 제안을 지지한다고 합니다.

 

쓰리애로우캐피탈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쓰리 애로우 캐피털(3ac) CEO는 푸틴 대통령을 언급하며, "중국은 3개월 내에 채굴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터키대통령-비트코인-암호화폐

터키 대통령은 집권여당에 "암호화폐를 연구하라"라고 지시했습니다.

 

미국-비트코인-채굴

미국 텍사스 하원의원은 "비트코인 채굴은 혁신을 촉진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테슬라-비트코인

테슬라의 2021년 4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비트코인을 팔지 않았다고 합니다.

*주요 기관 비트코인 평단가
테슬라 - $32,000
마이크로스트레티지 - $30,159
스퀘어 비트코인 - $27,407

발키리-채굴-ETF

발키리의 채굴 ETF가 나스닥에 상장 신청을 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비자

공식적으로 비트코인의 연간 결제 금액은 비자(VISA)를 넘어섰습니다.

 

SEC-ETF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는 ARK 21 Shares 비트코인 ETF에 대한 결정을 4월 3일로,

Teucrium 비트코인 선물 펀드에 대한 결정은 4월 8일까지 연기했습니다.

 

정치인-암호화폐
정치인-가상화폐

정치인에 대한 전체 암호화폐 거래 보고서 자료입니다.

그들 중 대부분은 암호화폐를 구매한 후 친암호화폐가 되었으며,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구매했습니다.

 

샌드박스-코인

더 샌드박스가 30~40개의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하기 위해 5천만 달러(약 600억 원) 규모의 '오픈 메타버스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비트코인-온체인지표
비트코인-고래지갑비트코인-거래소출금

비트코인 Exchange flow는 거래소 유출입량을 확인하는 지표입니다.

빨간색 선 - 거래소로 입금된 비트코인 총량

초록색 선 - 거래소 밖으로 출금된 비트코인 총량

노란색 선 - 비트코인 순 입출금량으로 입금보다 출금량이 많으면 음수

최근 거래소 밖으로 유출되는 비트코인이 유입되는 양보다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민수르 : 급락한 비트코인을 세력이 매집 중인지는 전체 거래소 기준이기에 커스터디나 OTC(장외) 거래를 지원하지 않는 거래소인지를 조금 더 자세히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하고 디테일한 분석은 단톡방에서 설명드립니다.

 

비트코인-온체인

비트코인 시장가 매수/매도 비율 지표입니다.

초록색 선 위 (1.02 이상)는 강한 매수 심리와 압력을 의미
파란색 선(1)은 1 이상 시 매수 심리, 1 이하 시 매도 심리 강세를 의미
빨간색 선 아래 (0.98 이하)는 강한 매도 심리와 압력을 의미

파란색 점이 현재는 1 이하에 있으며 이는 시장이 매도 심리가 더 강함을 알 수 있습니다.

💡 민수르 : 해당 지표와 비트코인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지표가 선행하는 듯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 지표만으로 비트코인의 향후 흐름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여러 분석과 함께 신뢰도를 높이는 매매를 하는 것이 올바른 투자입니다.

 

어제 브리핑 내용입니다. 28일 옵션만기일로 비트코인이 변동성이 있을 수 있는 시점입니다.

그간 추종했던 맥스 페인 가격이 이번에도 도달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 비트코인 분석

 

비트코인-도미넌스

비트코인(좌) - 테더(우) 도미넌스 4시간 봉 차트입니다.

어제 브리핑에서 비트코인 도미넌스 횡보 + 테더 도미넌스 하락으로 알트코인으로 자금이 들어오면서 순환 펌핑이 있었습니다.

💡 민수르 : 이 기조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테더 도미넌스의 고점을 낮추는 흐름이 필요합니다.

 

비트코인-CVD
비트코인-차트-분석

어제 브리핑에서 언급했듯이 비트코인은 38K 부근의 저항을 맞고 다시 35~36K 부근을 맴도는 모습입니다.

FOMC의 금리 동결로 단기적 악재는 해소되었지만, 여전히 불확신성으로 인한 실망매물로 보입니다.

▼ FOMC 회의 발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요약] 1월 FOMC 회의 발표 결과 ✔

💡 '핵심요약' 내용은 글 하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실시간으로 코인 및 경제 이슈와 정보를 받아보시려면 글 하단 카카오 채널로 1:1문의 바랍니다. 2022년 1월 FOMC 기자회견 Q&A 전문 Q1. 예

bjmin93.tistory.com

 

아직 특별한 변동성 없이 지지부진한 흐름이기에 다음 대응은 조금 더 지켜봐야 하는 자리입니다.

이상 희망회로를 돌릴 수 있는 트레이더들의 관점을 공유로 마치겠습니다.

비트코인-전망

 

비트코인-전망-분석

 


 

▼ 아래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주요 거시경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인 뉴스 뽀개기

실시간 알리미 - 오른쪽 상단 채널 추가(Ch+) 클릭↗ 최신 뉴스와 핵심 개념 정보까지 한눈에!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