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코인 투자 가이드

내가 암호화폐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비결 📝

💡 코인 뉴스, 주요 거시경제 등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글 하단 참고)

 


 

📝 이 투자방식으로 살아남았습니다.

작년부터 이어진 투자 열풍으로 너도나도 투자 시장에 들어온 소위 '개미 투자자'들이 주변만 둘러봐도 적지 않습니다.

잘못된 투자 방식으로 결국 큰 손실과 함께 시장을 떠나거나 정보를 제공한 사람을 탓하며 심한 경우, 범죄도 빈번치 않게 발생하고 있죠.

투자에 미숙한 많은 분들이 누구나 쉽게 접하는 정보 또는 유튜브, 지인소개, 유료리딩방 등의 의존적 투자방식으로 실패한 경우들을 종종 봅니다. 물론, 운 좋게 수익을 얻은 경우도 있지만, 장기적으로 더 크게 망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하며, 성공적인 투자는 무엇일까요?"

비트코인을 주제로 시황 및 차트 분석을 하는 저 역시 미숙한 투자자였습니다. 온갖 쉬운 길을 택하며, 위에서 언급한 실패의 경우들을 몸소 경험했죠.

그렇게 비싼 수업료를 내며 경험치를 쌓았고, 어느새 전업 투자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성공적인 투자'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내 돈(원금)을 지키기 위한 치열한 싸움 끝에 보상을 받는 것"

쉽게 말해, '가격 상승 하락을 맞추는 홀짝 게임'이 아닌 '시장 변동성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춰 투자(매매)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관점과 분석으로 예상되는 시나리오를 도출하고, 그에 대한 대응 전략까지 갖춰야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투자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신뢰도 있는 분석으로 투자 심리까지 잡혀 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죠.

 

이러한 말들이 당장의 수익에 직결되는 '종목추천, 진입가, 매도가'를 제시하는 것보다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투자 시장에 오랫동안 살아남기 위해서는 너무나도 중요한 원칙입니다.

줄이고 줄여 요점만 전하는 탓에 다 이해하지는 못하더라도 제가 전달하는 여러 정보를 통해 꼭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민수르

 


 

▼ 아래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주요 거시경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인 뉴스 뽀개기

코인 호재와 전망, 주요 경제 이슈까지✔ 채널 추가 버튼↑ 단톡방 초대는 1:1 채팅 남겨주세요!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