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비트코인 전망

[22.03.10]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6천만 원 반등 가능성"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참고)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코인쉐어스-보고서
코인쉐어스-기관코인쉐어스-위클리

코인 쉐어스의 디지털 에셋 펀드 위클리 보고서에 따르면 주요 기관의 자금 유입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스테이블코인-입출금

거래소로 입금되는 스테이블 코인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Total Netflow (스테이블 코인 거래소 총 입출금)
Inflow Top 10 (Top 10 거래소 입금 물량)
Inflow Mean (트랜잭션당 평균 입금 금액)

21년 11월부터 Top 10 입금 물량이 늘어나며 트랜잭션당 입금 물량도 증가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의 가격 하락에 스테이블 코인의 총 입출금량이 증가하는 것은 기관과 고래의 자금이 유입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알트코인-차트분석

알트코인 시가총액 차트 (1일 봉 기준)

현재 장기 추세선과 하락 추세선은 상승 추세 전환을 암시하는 높은 하락 쐐기형 패턴으로 진행 중입니다.

▼하락 쐐기형 패턴

하락쒜기형패턴

 


 

📈 비트코인 차트 분석

 

비트코인-테더-도미넌스

비트코인과 테더(달러) 도미넌스 차트입니다. (1일 봉 기준)

비트코인 가격이 10%가량 상승하면서 도미넌스도 고점을 경신 중입니다.

💡 민수르 : 모두가 바라는 알트코인의 강세장은 테더 도미넌스가 상승 추세선을 이탈하는 시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도미넌스 : 시장 점유율

 

비트코인-차트분석

비트코인의 하이킨 아시 - 피셔 - CCI - MACD 차트입니다. (1주 봉 기준)

지난 브리핑에서 언급했듯이 다행히 지난주 주봉이 양봉으로 마감되었습니다.

 

[22.03.02] 비트코인 전망 · 차트 분석 "다음 목표가는?"

💡 오늘의 이슈 → 온체인 및 주요 지표 → 비트코인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 코인 이슈, 주요 거시경제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글 하단 참고) 📰 오늘의 주

bjmin93.tistory.com

 

비트코인-차트-분석-전망

비트코인 1일 봉 차트입니다.

빨주노초 순으로 단기~장기 이평선은 아직 역배열 형태로 지금의 반등은 여전히 장기 관점으로 박스권(횡보)을 벗어나지는 못했습니다.

이평선이 꼬이면서 옆으로 밀어주는 삼각수렴 패턴으로 진행된다면 단기적으로 알트코인 시장에 수급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 민수르 : 비트코인이 상승으로의 추세 전환이 나오기 위해서는 44~45K를 강한 거래량으로 돌파하는 흐름이 필요합니다.

 

비트코인-프랙탈

비트코인 선형 회귀와 프랙탈 관점 차트입니다. (1일 봉 기준)

지난 브리핑에 이어 89일 선(흰색)을 지지하여 지켜주다가 55일 선(빨간색)을 강하게 돌파하는 장대 양봉이 출현했습니다. 보조지표 또한 매수 압력이 증가하는 중입니다.

2018년도의 캔들 패턴을 프랙탈 구조(파란색 캔들)로 보면 현재 부근에서 45K도 돌파할 가능성과 최대 55K까지도 열어두는 관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4시간-전망-차트

비트코인 4시간 봉 차트입니다.

장기 채널(노란색) 안에서 지그재그 패턴으로 움직임을 보이는 비트코인입니다.

현재 채널 중심선(노란색 점선)을 돌파했으며, 45K부터 이어진 하락분의 피보나치 되돌림 0.618 부근으로 반등한 모습입니다.

비트코인은 반등 전 보조지표와 함께 상승 다이버전스를 나타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차트-분석-전망

비트코인 1시간 봉 차트입니다.

현재 ABC 조정파냐 임펄스 5파냐가 갈리는 자리에 있습니다.

강한 상승으로의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서는 조정이 오더라도 40K를 지켜주는지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 해외 트레이더 관점

비트코인의 프랙탈 관점 차트 (2010~2013 / 2016~현재)

비트코인 가격과 RSI 지표를 비교하면 표시한 부분이 유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2013년에 비해 3파가 확장되었기 때문에 다음 충격파인 5파는 짧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2018년부터 이어온 임펄스 파동의 3파의 예상 지점은 원화로 1억이 넘는 가격이 됩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와이코프의 재축적 패턴과도 유사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1주 봉 기준)

2017년의 알트코인의 강세장 직전의 흐름과 비슷한 현재의 움직임입니다.

 

비트코인 거래량이 적었던 지난 2016~17년 부근을 보시면 천천히 거래량이 증가하며 알트코인 강세장이 도래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알트코인의 미친듯한 불장으로 가는 흐름일까요? 기대가 됩니다.

 


 

▼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주요 거시경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 공유방'은 채널 채팅 문의로 누구나 입장 가능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인 뉴스 뽀개기

코인 호재와 전망, 주요 경제 이슈까지✔ 채널 추가 버튼↑ 단톡방 초대는 1:1 채팅 남겨주세요!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