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코인 용어

[코인 지갑]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 사용법

 

💡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채널 참고)

 


 

메타마스크-지갑-생성

 

🦊 메타마스크(MetaMask)

 

메타마스크는 2016년 블록체인 회사인 '컨센시스'가 만든 안전한 암호화폐 지갑으로, 블록체인과 다이렉트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지갑을 말합니다.

탈중앙화 앱, 금융, 거래소 등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모든 ERC-20 토큰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죠.

스마트폰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웹 브라우저에서는 확장 프로그램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지갑으로 코인, 토큰, NFT 거래뿐만 아니라 스테이킹, 디파이, 에어드랍 등 다양한 사용처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지갑

💡 암호화폐 지갑은 개인키로 서명을 하고, 공개키를 이용해 검증하는 구조로 작동합니다.

암호화폐 지갑은 다음 2가지로 분류됩니다.

1. 핫 월렛

- 개인키에 접근을 허용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되는 지갑
- 인터넷을 사용해 접근하는 방식

2. 콜드 월렛

- USB와 같은 물리적 하드웨어로 사용되는 지갑
- 오프라인에서 작동하여 핫 월렛보다 안전하게 접근하는 방식 (단, 핫 월렛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불가)

 

📊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PC)

 

메타마스크

구글에서 검색할 경우 피싱 사이트에 접속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네이버에 '메타마스크'를 검색하여 위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메타마스크-확장프로그램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메타마스크'를 추가할 수 있는 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글로벌 유저가 많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은지 체크한 후 '크롬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메타마스크-앱

팝업 창이 나오면 '확장앱 추가' 버튼을 눌러 메타마스크 앱 설치를 진행합니다.

 

▼다음 아래 순서로 진행합니다.

메타마스크-만들기
메타마스크-지갑생성
메타마스크-지갑-만드는방법
메타마스크-만드는법메타마스크-지갑-만들기

 

메타마스크-비밀복구구문
메타마스크-마스터키-개인키

메타마스크 지갑 생성에서 가장 중요한 '비밀 복구 구문'은 마스터 키로 유출되면 해킹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구문을 사진이나 메모 저장 시 잠금 보관하시거나 종이에 적어서 보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메타마스크-지갑-개인키
메타마스크-가상화폐-지갑

발급받은 12개의 '비밀 복구 구문'을 순서대로 나열 후 지갑 생성을 완료합니다.

 

메타마스크-지갑

위와 같이 메타마스크 지갑이 생성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Account1 아래 있는 숫자와 영어로 된 부분이 자신의 지갑 주소입니다. (클릭 시 자동 복사)

앞으로 이 지갑 주소로 코인 거래 또는 에어드랍, NFT 지급받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세팅은 이더리움만 되어있으므로, 새로운 토큰 추가는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메타마스크-코인-토큰-추가

메인 화면 중앙에 '토큰 가져오기'를 클릭 후 원하는 코인을 입력합니다.

 

메타마스크-가상화폐-지갑
메타마스크-가상화폐-암호화폐-지갑-생성

코인을 선택 후 '토큰 가져오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보내기, 스왑 기능도 지갑 주소로 쉽게 이용하실 수 있으니 생략하겠습니다.

 


 

▼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주요 거시경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 공유방'은 채널 채팅 문의로 누구나 입장 가능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인 뉴스 뽀개기

코인 호재와 전망, 주요 경제 이슈까지✔ 채널 추가 버튼↑ 단톡방 초대는 1:1 채팅 남겨주세요!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