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뽀개기/알트코인 전망

웨이브 코인 시세 · 전망 · 차트 분석 "러시아의 이더리움"

💡 웨이브 코인 전망 → 차트 분석 순으로 브리핑합니다.

💡 코인 호재 · 차트 분석 · 온체인 데이터(청산맵, CVD 등) · 주요 거시경제 뉴스를 실시간으로 전해드립니다. (*글 하단 참고)

 


 

📊 웨이브 코인 + 300% 이상 급등한 이유

 

웨이브-코인

웨이브(WAVES) 코인은 탈중앙화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커스텀 토큰 운영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KYC/AML 인증으로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자기만의 고유한 커스텀 토큰을 단기간에 발행할 수 있으며 ICO도 가능합니다.

*KYC(Know Your Customer) : 금융기관이 고객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신원 검증 방식

*ICO(Initial Coin Offering) : 주식시장의 기업공개(IPO)와 유사한 개념

 

러시아-우크라이나-바이든-푸틴

최근 웨이브 코인이 350%가량 급상승하게 된 이유는 바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때문입니다.

이 전쟁으로 러시아가 전 세계적으로 경제제재를 받음과 동시에 러시아의 경제에 엄청난 위기가 닥치게 되었죠.

 

달러-루블
러시아-뱅크런

그 결과, 러시아의 루블화의 가치는 급락하게 되면서 뱅크런 등 러시아 국민들은 더 이상 자국 화폐의 급락을 지켜만 볼 수 없었고, 가상화폐 구매에 나서게 된 것이죠. 그중에서도 웨이브!

 

웨이브-코인

웨이브는 '러시아의 이더리움'이라고 불릴 만큼 러시아에게 가장 친숙한 가상화폐입니다. 러시아 중앙 예탁결제기관과 협약을 맺었기 때문이죠.

 

웨이브-코인-시총

웨이브의 시가총액은 현재 4조 3천억 원으로 암호화폐 순위는 39위입니다.

웨이브-코인-TVL

웨이브 코인의 TVL(Total Value Locked)입니다.

디파이에 예치된 물량을 볼 수 있는 데이터로, 최근 급격히 상승한 것으로 웨이브 코인의 강한 상승 시그널로 작용한 것이죠.

현재 2.9조 달러(3,500조 원)에 달하는 물량이 예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웨이브(WAVES) 차트 분석

 

웨이브-코인-차트-분석

웨이브 코인 1일 봉 차트입니다.

저점부터 이어온 엘리엇 임펄스 5 파동이 확인되며, 하락 다이버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5 파동의 확장이 나올지는 3파의 폭이 컸기 때문에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일봉 상 도지 형태의 캔들이 이어진다면 하락 가능성이 크니 현물 매매는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시면 '최신 코인 뉴스와 주요 거시경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정보 공유방'은 채널 채팅 문의로 누구나 입장 가능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코인 뉴스 뽀개기

코인 호재와 전망, 주요 경제 이슈까지✔ 채널 추가 버튼↑ 단톡방 초대는 1:1 채팅 남겨주세요!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