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플루벤다졸 구충제 항암효과 복용법 부작용 알벤다졸 차이점

구충제의 항암효과가 알려지며 큰 이슈가 되자 펜벤다졸과 알벤다졸 등 구충제의 폭발적인 수요와 함께 품귀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그 여파로 인해 같은 벤지미다졸 계열 구충제인 '플루벤다졸'도 자연스럽게 수요가 증가해 원료약 확보에 어려움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알벤다졸 열풍에 이어 플루벤다졸 구충제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그 효능과 올바른 복용법, 알벤다졸과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플루벤다졸 구충제

 

플루벤다졸

플루벤다졸 효능 효과 기능

플루벤다졸은 알벤다졸과 마찬가지로 식약처와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사람 구충제로 약국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는 구충제입니다.

 

플루벤다졸 구충제 약국

또한, 벤지미다졸 계열 약물이기 때문에 알벤다졸과 약물학적 작용 기전이 같습니다. 두 성분 모두 기생충의 미세소관을 변형시켜서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흡수하지 못하게 해 기생충을 사멸시키는 원리입니다.

 

기생충

기생충이 몸속에 살아 있을 때는 큐티클 층으로 덮여 있어 소화액으로부터 보호합니다. 그러나 사멸된 기생충은 더 이상 큐티클 층을 생성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화액에 녹아 없어집니다.

 

플루벤다졸 항암 효과

플루벤다졸 항암 효과

FDA 승인을 받은 플루벤다졸이 항암제로써 특히 유방암에 효과가 있다는 임상 시험 결과입니다. 결과에 따르면, 사람의 유방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유방암세포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플루벤다졸 유방암

위 자료는 플루벤다졸이 유방암세포 분화를 유도하고, 분화된 유방암세포 이동을 억제하는데 잠재적인 역할을 했다는 결과입니다. 더 자세한 임상 결과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lubendazole, FDA-approved anthelmintic, targets breast cancer stem-like cells | Oncotarget

https://doi.org/10.18632/oncotarget.3436 Zhi-Jie Hou, Xi Luo, Wei Zhang, Fei Peng, Bai Cui, Si-Jin Wu, Fei-Meng Zheng, Jie Xu, Ling-Zhi Xu, Zi-Jie Long, Xue-Ting Wang, Guo-Hui Li, Xian-Yao Wan,...

www.oncotarget.com

 

플루벤다졸 알벤다졸 차이점

플루벤다졸 알벤다졸 차이점

플루벤다졸과 알벤다졸의 화학 구조는 비슷하면서도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플루벤다졸 알벤다졸 복용법

이미지를 누르면 확대됩니다.

알벤다졸은 2세 이상 복용 가능하지만, 플루벤다졸은 1세 이상부터 복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플루벤다졸의 경우 현탁액(15ml)이 있어 정제를 삼키기 어려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작용하는 기생충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기생충

알벤다졸과 플루벤다졸 두 성분 모두 작용하는 기생충을 비교해 보면 큰 차이는 없지만, 아메리카 구충과 분선충 감염의 경우 알벤다졸을 복용하여 치료합니다.

알벤다졸과 다르게 플루벤다졸기생충의 성충뿐만 아니라 유충까지 박멸하기 때문에 알벤다졸보다 치료 범위가 넓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부작용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부작용

위 표와 같이 알벤다졸 복용 시 흔하게 두통, 간효소 수치 상승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위장관 장애, 두통 및 어지럼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플루벤다졸은 드물게 피부 발진이나 두드러기 등의 과민 반응을 유발할 수 있고, 기생충이 대량 감염되거나 배출될 때 구역, 복통,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주의사항

알벤다졸 플루벤다졸 주의사항

두 구충제 모두 동물실험에서 태아독성 및 기형 발생이 보고됐기 때문에 임산부 및 임신 가능성이 있는 분은 복용하지 않습니다. 수유부는 모유로 이행될 수 있기 때문에 수유를 중단하거나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가임 여성의 경우 생리 첫 10일 이내에 복용하거나 임신 테스트를 통해 음성 확인 후 복용해야 합니다.

 


위 글은 어떠한 치료 목적의 글이 아닌 특정 질환과 관련된 참고용 정보임을 알립니다. 강박적인 과용은 금기되며, 복용은 의사나 약사와 상의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펜벤다졸

 

개 구충제 펜벤다졸 보조 영양제 복용법과 제품 추천

지난 펜벤다졸 암 치료 사례에서 소개드린 조 티펜스는 소세포 폐암 말기로 시한부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암세포 완치는 물론, 정상적인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가 복용한 펜벤다졸(파나쿠어 C)

bjmin93.tistory.com

알벤다졸

 

구충제 알벤다졸, 펜벤다졸과 차이점/복용법/부작용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작년부터 외국의 한 매체를 통해 말기 암 환자의 완치 사례가 알려지면서 많은 암 환우들에게 개 구충제인 '펜벤다졸'이 선풍적인 인기와 함께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

bjmin93.tistory.com

메벤다졸

 

메벤다졸 항암효과 그리고 복용법,부작용,구매처까지!

안녕하세요, 민수르입니다 가장 두려운 난치병으로 인식되는 암은 우리나라 기준 5명 중 1명이 암으로 사망할 정도로 발병률이 매우 높은 국가입니다 현대 문명과 더불어 의료기술의 눈부신 발

bjmin93.tistory.com